제목 | RoHS, 정비·수리·운전용 부품에까지 영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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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06-06-09 오전 9:41:00 | 조회수 | 2036 |
내용 | 정비나 수리, 운전(MRO ; Maintenance, Repair, Operation)을 위한 부품은 EU의 RoHS지침의 예외 대상으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는 이들 부품에 대하여 무연 부품으로의 전환은 크게 우려되지 않았었다. 그러나, RoHS의 이행이 다가오면서, 점차 MRO 부품들이 무연 부품으로 전환되는 등 MRO 부품 공정 관련자들에게도 영향을 주고 있다. MRO 부품들이 예외이기는 하나, 대부분 초기 제조 과정에서 사용되는 부품들과 다르지 않기 때문에 점차 무연 부품 즉 RoHS 기준을 준수한 부품을 사용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러한 과정에서 단계적으로 납은 제조과정에서 제외되고 있으며, 규제 미준수 부품들은 폐기처분 되는 등 산업계에 큰 변화가 일고 있다. 그러나 MRO 부품이 무연 부품으로 전환됨에 따라, 다른 제품에서와 마찬가지로 호환성의 문제를 안고 있어 제조자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무연 부품들은 유연 부품들보다 더 높은 리플로우 온도(reflow temperature)를 요구하기 때문에 납을 이용해오던 사람들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Newark InOne의 Tallentire에 의하면, 몇몇 공급업자들은 뚜렷한 호환성 문제제기를 하며, 리플로우 온도에 대한 주요 관련 데이터 서류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호환성의 문제는 AS용 부품과 원제품 사이에서도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이 경우 브랜드에도 큰 타격을 줄 수 있어 빠른 대처가 요구된다. 출처 http:ww.reed-electronics.com 2006년 05월 25일 [2006.06.02] 국제환경규제대응 네크워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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